주문안내

• 한살림 물품 주문은 공급 3일 전 마감됩니다.(토, 일 제외)
※ 예, 수요일 공급시 금요일 주문 마감 / 목요일 공급시 월요일 주문 마감

• 설날, 추석, 어린이날, 성탄절, 선거일을 제외한 모든 국경일에는 공급합니다.

• 주문액 3만원 이상 주문시 공급하여 드립니다.

• 주문 마감 후에는 주문 취소·변경 하실 수 없습니다.

주문마감일표
공급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주문마감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월요일 화요일

 

이용방법

온라인 장보기 주문

조합원가입 신청 후 조합원번호를 받으면 한살림 장보기 사이트에서 인터넷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장보기 → 아이디 만들기 → 인터넷 주문 (오후 9시 마감)

한살림 장보기

 

전화주문

주문전화 : 한살림주문상담실 1661-0800

공급일 3일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12~1시 점심시간 이오니 1시 이후에 전화 주시면 됩니다.
토, 일, 설날, 추석, 어린이날, 성탄절, 선거일은 쉽니다. (이외 모든 국경일은 정상 근무합니다.)

매장안내

매장 이용시간 : 평일/공휴일:오전10시~오후8시, 토요일:오전10시~오후5시
※ 공휴일 중 어린이날,크리스마스,설날,추석을 제외한 모든 국경일에 조합원을 맞이합니다.

☞ 장바구니를 꼭 가져오세요 (환경보전을 위해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출자금 의무증자와 농업안정기금

• 출자금 의무증자
한살림은 조합원들이 내는 출자금으로 운영하고, 조합원들이 주인이 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원활한 한살림의 운영을 위해 매장이나 공급을 통해 물품을 구입할 때 마다 일정액을 일정 한계까지 자동증자 합니다.
증자되는 출자금은 물품대금과 함께 결재되어 조합원의 출자금 계좌에 적립됩니다.
• 농업안정기금
한살림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모여 생산자는 소비자의 안전한 밥상을 책임지고 소비자는 생산자의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하려 합니다.
생산지에 천재지변이나 사고로 지속적인 생산이 어렵게 될 경우를 대비해 소비자들은 물품 이용시 일정액의 농업안정기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출자금 의무증자(조합원 출자금 계좌에 적립)

공급 : 1회 이용시 출자금 1,000원 자동증자

매장 : 1회 이용시 1만원당 출자금 200원씩 (최고)1,000원 한계로 자동증자

이렇게 모아진 출자금 중 일정 금액( 30만원) 이상의 금액은 출자감소 신청시 돌려받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 출자금 50만원일 경우 50만원-30만원= 20만원 이용 가능)

농업안정기금

공급 : 1회에 이용시 500원

매장 : 1회 이용시 1만원당 100원씩 (최고)500원 한계

주문취소, 변경

• 주문 마감일(오후 5시 30분까지) 전에만 가능합니다.
• 주문마감일 이후에는 주문취소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취소시 일일식품 및 물품 손실금은 조합원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채소류,
     두부, 어묵류, 빵류, 떡류 등)

특별품 예약 주문

계절 상품 등을 미리 선착순 예약 주문 받습니다.
계약 생산이기 때문에 예약된 수량만 생산, 공급합니다.
(산두릅, 옹기류, 청매실, 마늘, 건고추, 고춧가루, 메주, 김장 채소류 등)

※ 대표적인 특별 기획품 이용 안내

품목 여름 가을 겨울 비고
옹기· 무쇠솥 4월 7월 10월 1월~2월 – 생산지 사정에 의해 공급 시기는 다소 변경될 수 있음.
천연 염색류 4월 7월 10월 1월~2월
한지형마늘 2회(8월, 11월)
건고추/가루 2회(9월, 10월)
간장양념게장 4회(1월,4월,6월,10월)
젓갈 2회(10월,11월)
김장채소 1회(11월 마지막 주간)
기타 청매실(6월),홍시용감(10월),유자(11월),산두릅(4월),메주(2월)등
선물택배 연말연시. 명절(설,추석)에 선물기획물품 중 택배 가능물품은 고마운 분들께 택배를 이용해 물품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천연염색, 홍삼액, 녹용액, 차, 쌀 등…) 인터넷 주문만 가능 (택배가능물품)

※주문마감 이후 취소 및 수량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크기, 용량 확인을 꼭 해주시고, 주문시 신중을 부탁드립니다.)

 

물품안내지(정보지)

격주로 발행되며, 공급 물품이 있을 때만 물품과 함께 넣어 드립니다. 인터넷 장보기 첫 화면에서 물품안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품에 관련된 정보의 변경일은 공급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물품 중단일은 주문량에 따르므로 일정치 않습 니다.

한살림 물품 반품기준 안내

※꼭 확인하세요! 모든 물품은 공급(구입) 즉시 물품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가능

  • 주문한 내용과 다른 물품이 공급된 경우
  •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변질, 불량, 파손, 표기오류, 이물혼입, 중량미달 등)

물품별 접수 기한

  • 일일식품, 채소/과채류, 냉장/냉동품, 빵류, 유제품 등 – 공급(구입)일 다음날까지
  • 생활용품, 주잡곡 및 기타 – 공급(구입) 후 7일 이내

※ 특별품과 일부 품목은 별도 안내

반품 불가

  • 접수 기한이 지난 경우
  • 본인의 과실로 물품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 개봉하여 이미 사용한 경우
  • 단순히 구매의사가 바뀌었거나 단순 기호차(맛, 향, 색 등)인 경우
  • 시간이 경과되어 물품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문의 및 접수처 안내

  • 전화: 한살림천안아산 상담실 041)555-1720(평일 09:00∼05:30)
  • 인터넷: shop.hansalim.or.kr [조합원만족센터]

※ 매장 구입 물품은 구입한 매장으로 문의바랍니다.

환불 안내

  • 반품처리 완료 후 환불됩니다.
  • 반품접수시 품질개선을 위해 해당 물품의 생산자 성함을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